부부학교 > 초급과정체험후기 >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Home  |   Login  |   Join  |   Sitemap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     신혼부부학교  
 
 
   Home > 부부학교 > 초급과정체험후기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이름 동산가족센터 작성일 19-05-21 10:09 조회 194
파일
링크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작성자: 제이콥                                                             

내가 7년 전에 노래방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아내는 극도의 충격을 받으면서 분노가 폭발하여 우리 가정은 붕괴직전까지 가게 되었다. 그 사건으로 아내는 많은 고통을 받았지만 그 사건으로 아내가 나에게 하는 말과 행동 때문에 나 나름대로 마음에 상처를 많이 받게 되었다. 우리 부부는 그 노래방 사건으로 인한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서로에게 아픔을 주면서 살다가 도저히 해결할 수 없어서 아내의 권유로 동산가족센터의 부부학교를 하게 되었다.

부부학교 과정에서 필독서를 읽게 되는데 거기에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고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별에서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부간의 갈등이 서로를 인정하지 않고 자기주장만 내세우다 보니 생기는 것 같다.

이번 부부학교를 통해 리더선생님을 통해 우리부부가 왜 그리 싸우면서 살았던 것을 알았다. 내 상처와 아내의 아픔을 찾아가면서 상처가 회복되면서 부부싸움을 해결하는 기법까지 배워 반복적으로 적용하는 시간이 되었다. 그래서 이젠 부부싸움에 많이 자유로워졌다.

그리고 부부학교를 하면서 다른 가정의 문제도 같이 공유하고 중보기도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우리 부부의 결혼 생활은 34년 되었다. 그러나 나는 세상이 좋았고 주님을 닮아 가지 못했다. 그리 살다보니 아내를 실망시키면서 죄악 가운데 살았다. 그러나 이번 부부학교를 통해서 서로 이해하고 어떻게 친구 관계로 가야하는지를 알았다.

첫째, 우리 부부는 매일 매일 새벽기도 할 때 우선순위를 정했다. 서로를 위해 기도해주고 성경 읽고 묵상 하는 것을 생활화 나가자.

둘째, 매일 최소한 20분 이상 서로의 얼굴을 보고 하루의 일을 묻고 칭찬하는 말을 한다.

셋째, 인생을 이렇게 살게 하심에 하나님께 감사 하자. 실행 계획으로 이스라엘 성지 순례를 가기로 약속 했다. 또한 부부학교 과정에서 "나를 알고 배우자를 아는 과정"에서 나는 5번 유형(관찰자, 탐구가)임을 알았다. 지식을 쌓아 가는 것을 좋아하고 통찰력이 뛰어나나 너무 자기중심적이고 다른 사람과 떨어져 있고 싶은 마음이 강렬하다라는 것을 알았다.

아내는 2번 유형(돕는자, 조력자)으로 자기를 희생하고 남들을 위해 뭔가를 해주나 자기에 대해서는 인색 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 아내가 화가 났을 공감 해주고 칭찬과 격려의 말을 습관화 해야겠다고 다짐 해본다.

그제 우리 부부는 핸드폰 음성 녹음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하여 가슴이 찌져지는 회개의 기도와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겠노라는 음성 녹음 서약을 하였다.

올해 1월 달부터 했던 부부학교 과정을 통해서 우리 부부가 조금씩 갈등의 터널에서 빠져 나오는 과정이 아니었나 싶다.

앞으로 부부학교를 통해 배우고 치유를 받았던 우리 부부는 더욱 행복하게 살아가겠다. 함께 했던 부부들에게고 감사한다. 그리고 우리 부부를 세심하게 지도해주고 치유해준 박성숙 리더선생님께 감사드린다. 그리고 우리 가정을 하나님께서 사랑하고 우리 자녀들을 주셔서 감사한다. 우리 부부가 본이 되는 부모로써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7길10-10(방배4동 877-18) 크리스찬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살림관 4층     [개인정보취급방침]
총장 정태기  센터장 백유현  고유번호114-82-61578  ☎ 02-599-2407, 070-8238-2407, 02-599-2406(Fax)
E-mail: byh916@hanmail.net , 하나은행 396-91004-31105 동산가족센터
Copyrightⓒ difamily.or.k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AZONE,.